의정부치아교정에 돈을 쓰는 10가지 끔찍한 방법

그들은 살면서 다체로운 치과 치료가 요구되는 상태을 마주한다. 스케일링이나 미백, 혹은 충치 등 치아에 문제가 생겨 이를 치료하기 위해 치과를 방문한다. 허나 이들의 경우 존재하고 있는 혹은 아직 기능적인 문제가 심각하지 않을 때의 치료 방식에 해당한다. 만약 치아가 소실되는 문제에는 어떤 처방이 필요할까?

오산역 푸른00 원장 박00씨는 “임플란트는 이와 같이 치아 소실의 문제 즉, 단순 통증이나 불편감으로 그치는 치과 문제와는 조금 다른 영역에 해당한다. 자연 치아가 빠지게 되면 음식을 씹는 저작기능의 문제와 대화 시 발음이 부정확해지는 등의 생활 문제는 물론, 심미적인 부분까지 복합적인 문제가 생기게 된다”고 전했다.

이어 “이런 문제를 생성시키는 치아의 소실을 개선하는 임플란트는 치아가 부러지거나 빠진 빈 공간에 자연치아와 비슷한 인공치아를 식립하는 방법이다. 제일 먼저, 해당 부위에 잇신체에 고정될 수 있는 인공치근을 식립한 잠시 뒤, 보철로 마무리를 진행한다. 다만 이 방법이 모든 문제의 해결법이라고만 생각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올바르게 식립하기 위해 선행되어야 하는 체크 사항이 있기 때문이다”라고 추가로 언급했다.

원장 안00씨는 “치조골, 즉 잇몸뼈에 인공치아를 지지하는 방법이기 때문에 해당 자리에 골 조직이 건강한 상태파악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부의 경우 치주염이나 구강질병에 대한 빠지지 않는 체크가 진행되지 않은 상황로 시술을 진행하기도 https://www.washingtonpost.com/newssearch/?query=의정부치아교정 양주교정치과 하는데, 이는 인공치아가 흔들리거나 빠지는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며 주위에 새롭게 염증이 보이는 임플란트 주위염이 발생할 수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일반적으로 진행되는 나사형 임플란트의 경우 외부적인 충격이나 사용 중에 나사가 풀릴 확률이 존재한다. 위 사례처럼 인공치아를 지지해줄 수 있는 치조골의 증상이 좋지 못하다면 나사 풀림의 가능성은 더욱 커질 수 있다. 이 문제를 대처하기 위해 락킹방법의 임플란트를 진행하기도 하는데, 이는 인공치근과 픽스쳐, 상부구조의 결합으로 이뤄지는 방식에 비해 상하부 연결이 단단하고, 오래 사용해도 풀리지 않는다는 특징이 있다. 한편 구강 내부로 작은 세균이 침투관리하기 힘든 구조를 갖춰 크라운과 잇몸 사이의 틈으로 인하여 염증, 악취 발생 염려도 적다”고 추가로 언급했다.

image

원장 B씨는 “다만 수술 방식의 교체만이 정답이라고 볼 순 없다. 결국 중요한 것은 시술 전 환자의 구강 상황를 얼마나 면밀히 체크할 수 있는지. 이 과정에서 체계적인 진단을 내릴 수 있는 지 등이 중요하다. 이에 완성도 높은 임플란트 수술을 위해서는 첨단 장비를 보유하고 체계적인 진단들이 이루어지는 지, 여러 케이스에 대한 경험이 많고 자신만의 지식가 있는 의료진이 있는 곳파악 확인하는 것이 중요해요”고 말했다.

이어 “시술 이후에도 정기적으로 검진하고 관리하는 등의 생활 습관을 들이는 것이 중요해요. 어떤 의료진에게 어떤 임플란트 종류로 수술을 받느냐도 중요하지만 다른것보다 병자의 꼼꼼한 관리가 가장 우선임을 이해하고, 주기적 검진과 관리로 잇몸 케어를 철저하게 하는 것이 중요해요”고 조언했다.